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체지방 계산기 바로가기 및 BMI계산하기

by IIIIV 2020. 1. 6.

체지방 계산기 바로가기 및 BMI 알아보기




체지방 계산기 바로가기


현대인은 주변에 워낙 다양한 먹걸이들과 고열량의 음식들 그리고 잦은 회식등으로 인하여 조금만 방심하면 체중이 늘고 이를 방치하는 순간 금방 고도비만이 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평생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을 필수로 해야하는 생활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할때 제일 중요한 부분이 체지방이지 않나 싶은데요. 체지방의 경우 몸속의 지방양으로써 체중이 많이 나간다고 하더라도 근육양이 많고 체지방이 낮다면 건강한 반면 근육양이 적고 체지방이 높으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체중이 중점이 아닌 체지방율을 체크해가면서 해야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중에만 많은 신경을 쓰는게 사실인것 같습니다. 체지방 계산기를 통하여 BMI지수를 계산하여야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가 있는데 BMI (Body Mass Index)는 체중과 신장을 통하여 지방 양을 계산하는 체질량지수로써 굉장히 중요한 지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체지방 계산기 사이트는 들나몸 사이트인데요. 상당히 자세하게 각 지수들을 소개하여 주어 굉장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링크또한 공유드리니 링크를 통하여 접속하시면 될것 같아요.


들나몸 체지방 계산기


사용 방법


링크를 통하여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먼저 위와 같이 각 항목에 자신의 정보를 넣고 '계산하기' 를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먼저 BMI 지수가 나오네요. 저는 24.07이 나왔고 과체중 영역에 들어있는것으로 보이는데 체내에 지방이 표준을 초과하여 쌓여있어 체력적으로 조금 부담이 되는 상태라고 설명이 나왔습니다. 역시나 다이어트를 통하여 건강을 얻으라고 하네요.



그다음에는 BMI수치에 대한 상태정보가 나오는 화면이 나오는데 BMI = 체중(kg)/신장(㎡) 의 계산식을 통하여 계산된다고 하네요.



BMI지수 다음으로는 체지방률 정보를 알려주고 있네요. 저의 체지방률을 30.33으로 역시 중도비만 영역에 들어가 있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인 정보로 여성기준 체지방률이 14 ~ 18%이 모델형 몸매의 기준치라고 하고 16~20%의 체지방률은 건강형 미인의 몸매기준이라고 하니 본인의 체지방률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는 재미도 있을것 같아요.



남성과 여성에 따른 체지방 수치입니다. 아무래도 남성에 비하여 여성이 체지방율이 높은 신체를 가지고 있다보니 

여성의 수치의 기준이 더 높은걸 볼 수 있네요.



이번에는 복부지방률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0.91 수치로 고도비만이 나왔네요. 복부지방률의 경우 허리자이즈 / 엉덩이사이즈로 계산이 되는데 남성의 경우 허리둘레가 90cm 여성은 85cm 이상일 경우 복부비만을 의심할 수 있다고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복부비만은 다양한 합병증이나 각종 성인병을 초래할 수 있으니 빨리 다이어트를 통하여 관리를 해야할것 같네요.



복부지방률에 대한 남성과 여성의 각 수치표입니다. 위의 정보를 통하여 자신의 위치는 어디이고 상태가 어떠한지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 정보는 비만도를 알려주고 있네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저체중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율이 높아서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남성의 경우 보통 근육량이 많아서 표준 체중보다 3~5kg을 더하고 여성의 경우는 반대로 빼면서 저같은 경우 체지방은 높지만 근육량이 적어서 그렇지 않을까 추론을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비만도에 대한 수치표입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마지막항목인 기초대사량에 대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1795.61KCAL의 수치를 받아보게 되었는데요. 기초대사량의 경우 굉장히 다이어트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기에 잘확인하시어 운동과 식단 그리고 생활습관등을 고치고 살안찌는 체질로 만드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체지방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안내해드린 계산기를 통하여 자기관리에 더욱 신경써서 다이어트하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