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해외여행 필수 어플 영어회화 어플 추천 필수 NO1

by IIIIV 2019. 8. 7.

해외여행을 나가려고 하면 제일 걱정되고 무서운게 아마도 언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역시 1년에 1~2번정도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데 그때마다 언어의 장벽에 막혀 식은땀을 흘리는 경우가 심심찮게 많이 있는데 그런 제가 해외로 나가게 되었을 때 많이 사용하는 최애 영어회화 어플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어플만 잘 준비해가신다면 바로 이 대사가 생각이 나네요. '야 너두 할 수 있어!' 그럼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죠.




영어회화 해외여행 시 필수 어플 TOP1 : 네이버 글로벌 회화




제가 지금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영어회화 어플 네이버 글로벌회화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어플의 경우 네이버사전을 비롯하여 수없이 많은 언어표현에 대응하고 정확한 문장 구조를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어 어떤 문장에도 정리가 잘 되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하여 받으시거나 아래에 링크를 통해 받으시면 수월하게 사용 가능하십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에는 사용하고자 하는 언어의 데이터베이스를 받으셔야합니다.  이를 통해 16개국의 회화문장과 음성지원을 받아 해외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영어권을 간다고 보고 '영어' 를 눌러서 설정하였습니다.



네이버 글로벌회화 어플의 메인화면 입니다. 이 어플의 최대의 장점이 바로 이 메인화면에서 드러난다고 볼 수 있는데 바로 상황과 장소에 따라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고 빠르게 확인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중에 저는 교통을 클릭하여 들어와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교통편에 따른 분류가 또 나뉘어져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미리 상황에 따라 공부하기도 좋고 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분류별로 찾아 들어간다면 금방 확인이 가능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가 높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길찾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한국어 목록으로 나열되어 있는 말들 중에 필요한 부분을 클릭하면 영어 문장과 아래의 버튼을 통하여 스피커를 통한 기능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면 영어 공부하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만약, 분류를 통해 원하는 문장을 찾기 귀찮다면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 처럼 필요한 문장을 검색하니 여러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사용하기 편리해 보입니다.



글자를 쳐서 검색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음성을 통해서도 내가 원하는 문장을 찾을 수 있으니 이 방법을 활요하는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영어회화 해외여행 필수 어플 네이버 글로벌회화를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에 나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미리 다운받아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