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2020년 안내

by IIIIV 2020. 1. 23.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2020년 현재 버전으로 안내해드립니다.




2020년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



얼마전 대한항공에서는 마일리지 정책에 대한 변경안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불만을 야기하였는데요. 다행이도 아직까지 아시아나항공에서는 대한항공과 같은 마일리지 정책의 변경 움직임은 없어보여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아시아나 같은 경우 다사다난한 해를 보냈고 지주회사의 매각으로 인한 변경이 이루어지고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변화가 일어나게 될지는 지켜봐야할 문제이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면서 아시아나 항공권을 통해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하기도 하지만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이용함으로 써 많은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있는데요. 특히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률에 비하면 엄청나게 많은 적립 포인트를 주기에 상대적으로 더 모으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먼저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는 방법은 


▶ 아시아나항공 탑승

▶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및 제휴항공사 탑승

▶ 적립 제휴사 이용

▶ 누락 마일리지 적립


위와같이 4가지방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탑승하였을 경우 접립률은 아래에 자료를 통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시아나항공 탑승을 통한 마일리지 적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선 이용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는 위와 같습니다.



서울기준 일본행 항공권에 대한 지역별 적립포인트 입니다.



동남아행 항공권을 이용하였을 때 지역별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입니다.



미주행 항공권을 이용하였을 때 적립할 수 있는 지역별 아시아나 마일리지 포인트입니다.



유럽행 항공권을 이용하였을 때 지역별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국내에서 주로 여행을 많이가는 대륙에 대한 적립 포인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정보는 이코노미 클래스 편도 기준으로 일등석/ 비즈니스석을 이용하게 된다면 더 높은 적립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좌석의 클래스별 마일리지 추가 적립률에 대한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보시면 같은 이코노미안에서도 자석의 클래스에 따라 적립포인트가 달라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2020년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를 확인하기 앞서 아시아나의 경우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예약할 수 있는 항공권 클래스가 정해져 있는데 위와 같이 브즈니스 스마티움/ 비즈니스석 I Class 와 이코노미 X 클래스만이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 탑승일이 아시아나에서 정한 성수기의 경우 평수기보다 마일리지가 50% 추가 공제된다는 점 알고 가셔야 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이용한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시 공제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공제되는 마일리지는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한국을 경유하여 운행하는 미주 사이판 왕복 구간의 경우 마일리지 항공권 및 차상급 좌석승급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이용한 좌석승급 시 공제표



여기까지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같은 경우 제휴카드사를 통하여 적립을 하였을 때 높은 적릭률로 인하여 생각보다 금방 마일리지가 모이는데 제 주변에서도 이러한 방식으로 마일리지를 쌓아 매년 제주도나 가까운 지역의 경우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여행을 다니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항공권의 경우 싼가격이 아니니 이런식으로 마일리지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휴가비가 많이 세이브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성수기 기간


아시아나항공에서 정한 2020/2021 마일리지 성수기 기간은 위와 같으며 국내선과 국제선의 성수기 기간이 상이하니 꼭 잘보시어 마일리지 사용 계획을 세우시는게 좋겠습니다. 

댓글